Home / 인력개발처 / 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2021년부터 인력개발처장을 맡게 된 강지숙입니다.

 

지금 우리는 유례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갑작스런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당연하게 누려왔던 일상을 송두리째 빼앗기고, 너나할 것 없이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 중에서도, 한창 대학생활을 즐기고, 또 사회로 나가기 위해 준비해야하는 청년들에겐 더 힘겨운 시간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급변하는 취업시장에 코로나19까지 겹쳐 취업의 문은 날이 갈수록 좁아지고, 인재채용 방법조차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실에서, 예전과 같은 방법으로는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지금 4차 산업 혁명 시대에서는 평생직장의 개념은 점점 없어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 개의 기술이 아닌 다양한 직무능력과 융복합 창의력, 소통 능력을 갖춘 인재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시대 변화에 맞추어 발 빠르게 움직여야할 것입니다.

 

인력개발처에서는 취업지원과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해 현시대의 인재상을 갖춘 학생들을 길러내기 위하여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진로‧취업 프로그램들과 전공에 맞는 양질의 취업 상담을 제공하고, WK300 기업을 중심으로 일자리 매칭을 지원합니다. 또한, 전라북도 및 익산시와 지역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청년들간의 교류를 돕고, 지역발전을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입니다.

 

“어떻게 살아야 행복한 삶인가?”
정해진 정답은 없겠지만 우선 내가 하는 일에 흥미와 보람을 느껴야할 것입니다. 그러기위해선,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심도 있는 진로 탐색이 필요하고, 그에 적합한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준비된 사람만이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습니다. 언제든지 취업지원과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문을 두드려 주십시오. 있는 힘껏 도와 여러분의 성공을 뒷받침 하겠습니다.

 

원광대학교 인력개발처가 여러분의 목표와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징검다리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인력개발처 인력개발처장 강 지 숙


top